네이버포스트 메뉴

안랩, 온라인 개학 맞아 ‘슬기로운 원격생활 보안 수칙’ 발표

 

안랩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온라인 개학을 맞아 원격 수업 시 보안사고 피해를 막기 위한 ‘슬기로운 원격생활 보안수칙’을 10일 발표했다.

 

이번 보안 수칙은 안랩이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는 초·중·고교 학생과 선생님, 온라인 수업을 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 등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각 주체들이 지켜야 할 주요 보안수칙을 정리한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상 첫 온라인 개학으로 자녀의 과도한 IT 기기 사용 시간, 유해 정보 노출, 기기고장으로 인한 수업 불참,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감염 등 학부모들의 고민도 늘어났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유해 정보 차단 및 PC/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관리해주는 ‘자녀보호 서비스’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 갑작스러운 기기 문제 발생 시 이를 원격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 등에도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랜섬웨어와 같은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녀의 수업용 기기(PC/노트북/스마트폰)에 V3 등 백신을 설치하고 OS(운영체제), 인터넷 브라우저 등 사용 프로그램의 최신버전이 유지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화상회의 솔루션 등 온라인 수업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정품 다운로드나 보안패치 적용을 면밀히 관리해야 한다.

 

’V3 365 클리닉’의 자녀보호 서비스는 유해 사이트/동영상 차단, PC 및 스마트폰 사용 시간 관리 등 자녀의 유해물 접속을 막고 올바른 PC,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돕는 PC 및 스마트폰 관리 프로그램이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