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문] 윤용호 자유한국당 중앙당 부의장, 강원 원주을에 출사표

URL복사

윤용호 자유한국당 중앙당 부의장이 21일 다가올 4·15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윤 부의장은 이번 총선 때 강원 원주을 지역구 출마를 예고했다. 윤 부의장은 1956년생으로 연세대학교 관리과학대학원 경영학 석사 및 상지대학교 응용식물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윤 부의장은 한국당 내 중앙당 부의장직을 지냈고 전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및 원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등을 역임했다. 다음은 윤 부의장의 21대 총선 출마선언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사표를 던지게 된 자유한국당 원주(을) 예비후보 윤용호입니다. 이번 선거는 원주의 미래를 보는 거울입니다. 다른 후보들도 나름대로 원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여러 발전상을 제시하면서 출마했을 것입니다. 후보와 발전상이 풍요로울수록 원주의 미래는 희망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도 여기에 동참했습니다. 이번 선거는 자유와 민주, 공정과 정의, 양심과 상식이 통하는 대한민국을 위한 중차대한 선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떠받치고 있는 중부거점 도시 원주로부터 선거혁명을 이뤄내야 합니다. 따라서 사려 깊고 수준 높은 원주시민들께서는 합리적인 선택을 하여 주시리라 믿습니다.

 

장수선무다전선고(長袖善舞多錢善賈)란 말이 있습니다. ‘긴 소매를 갖추면 춤을 잘 출 수 있고 돈이 많으면 장사를 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는 ‘어떤 일을 하던 조건이 좋은 사람이 유리하다’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원주가 조건이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원주가 혁신도시와 기업도시가 선정되면서 비약적 발전을 해 중부권의 거점도시로 급성장했습니다. 미래를 향한 기초 작업이 마무리된 원주는 새 시대 새 희망을 꿈꾸는 도시입니다.

 

본인은 지역사회에서 많은 활동을 하면서 원주의 미래를 보았고, 원주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해보았습니다.

 

먼저, 원주 시민의 자존심을 살리기 위해 인성교육과 경제교육으로 청년중심의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겠습니다. 법무부교정위원, 학교운영위원, 청소년육성회 활동 경험을 살려 ‘인성인재교육센터’를 설립하겠습니다. 인성은 메말라가는 인간성 회복에 방점을 두고 인재는 원주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차세대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청소년 인성교육과 더불어 노인복지사업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어르신 프로그램 개발전문가를 육성해 활용하고 경로당과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어르신 복지에 힘을 쓰겠습니다. 또 노후가 행복하고 안심한 사회적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진실과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중앙당과 함께 빛나는 원주를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아이돌봄서비스를 확충하겠습니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율에 따라 육아에 대한 부담감이나 직장인의 경우 퇴근 직전 아이돌봄 공백을 빈틈없이 메워주는 전천후 아이돌봄서비스를 확충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 소관의 어린이집, 여성가족부 소관의 아이돌보미 서비스를 연관시켜 맞벌이 직장인 또는 한부모 등 아이돌봄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출산율의 증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부처와 머리를 맞대고 지속가능한 정책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본인은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들 듯이 어려움이 있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신념으로 반드시 성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약

 

1. 노인복지 사업 활성화

 

- 노인 일자리 확대

 

- 노인복지 사각지대 지속적인 발굴

 

-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2. 청소년의 인성교육 활성화

 

- 효 문화를 접목한 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 공교육과 함께하는 융·복합 인성 프로그램 개발

 

- 인성인재교육센터 설립

 

3. 원주 청년 일자리 창출

 

- 혁신도시내 공기업과 협력하여 지역인재 채용 확대

 

- 기업도시 우량기업을 유치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4. 여성이 살기 좋은 ‘원주’

 

- 일과 육아의 직장인을 위한 ‘아이돌봄서비스’ 확충

 

- 아이와 여성이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원주’

 

-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수립하여 쾌적한 도시 ‘원주’

 

5. 교통인프라 구축

 

- 판부~신림 국도 5호선 조기완공

 

- 국도 대체 우회도로 조기완공

 

- 여주~원주 간 전철 조기 완공

 

6. 지역상권 활성화

 

- 단관택지, 단구시장 및 남부시장 활성화 대책 수립

 

- 혁신도시 상권 살리기 운동 전개

 

7. 낙후된 도농지역 재생 사업 추진

 

- 귀농, 귀촌 지원정책 활성화

 

- 전통을 이어가는 농촌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