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중기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사 발굴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은 13일 “혁신적인 청년창업자 양성을 위해 2020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모집과 함께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운영할 민간운영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모집 규모는 개교 이래 최대인 1035명이다.

 

중기부에 따르면, 우수한 창업 아이템 및 혁신기술을 보유한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전국 단위로 동시 선발하며 모집 기간은 1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다.

 

특히 올해는 청년층의 혁신 창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4차 산업 분야 등 제조혁신 분야의 선발을 확대(안산 본교, 165명)하고 지역별 특화(주력)산업 및 문화 콘텐츠 관련 업종을 우선 선발(모집 인원 중 30% 내외)할 계획이다.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만 39세 이하로 창업 3년 이내 청년창업자의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 졸업 후 성장을 위한 연계 지원까지 창업 전 단계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현재(제1∼9기)까지 3815명의 청년 창업가를 배출했다. 총 2조6588억원의 매출 성과와 1만312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토스’와 같은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청년기술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창업자는 사업비의 70% 이내,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사무공간과 시제품 제작 관련 장비 인프라, 창업 교육 및 코칭, 판로개척 등 초기 창업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입교 희망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국 청년창업사관학교로 하면 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