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중기부, 韓브랜드 ‘EXPO-BRAND K’로 美교두보 마련

중소벤처기업부는 ‘BRAND K’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미국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3~4일(미국 현지시간) 양일간「대한민국 브랜드 EXPO with BRAND K」행사를 미국 LA 인터콘티넨털호텔에서 개최했다. ‘대한민국 브랜드 EXPO’는 국내 홈쇼핑사가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혁신제품을 발굴해 국내·외 시장 진출을 돕는 대표적인 판로 지원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과거 행사들과 달리 처음으로 'BRAND K'와 연계해 기획됐다.

 

’BRAND K‘는 우리나라 혁신 중소기업 제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연결한 국가브랜드 지원 전략이다. 중기부는 혁신제품을 발굴하고, 우수 제품에는 ’BRAND K‘라는 브랜드 파워를 부여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으로 거듭나도록 지원하고 있다.

 

중기부는 지난 9월 태국에서 신남방 판로 개척을 위해 런칭한 ’BRAND K 팝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후, 미주 지역에도 ’BRAND K'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기업 전시관에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사업을 통해 선정된 50개 유망 소비재 기업과 창업진흥원에서 선발된 26개 창업기업, 롯데홈쇼핑에서 발굴한 4개 기업이 함께 참여했다.

 

원영준 중기부 성장지원정책관은 “우리 중소기업들의 오랜 노력이 세계 최대 소비시장 미국에서 BRAND K라는 이름으로 결실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우수한 BRAND K 제품 발굴을 위해 내년에 국민참여형 오디션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부연했다.

 

한편 중기부는 한·러시아 수교 30주년을 맞아 북방 진출을 꾀하는 등 한류 마케팅을 활용한 BRAND K 지원정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