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전국 시·도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기획 세미나’ 개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지방의회 기능 제고와 지방의원의 역량강화’를 주제로 오는 3일 대전광역시 유성호텔에서 기획세미나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한다. 전국 시·도의회 의원 및 관계자를 모시고 지방의회의 기능 강화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기조강연, 주제발표, 종합토론의 순으로 진행된다.

 

연구원은 2일 “세미나에서는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김순은 위원장의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발전방안’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의 ‘지방의회 상임위원회 운영의 효과성 제고’, 금창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의회의 정책역량 제고 방안’, 김상기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투자사업관리센터 재정투자조사부장의 ‘지방투자사업 및 생활 SOC 투자사업의 효율적 심의방안’ 발제가 이어진다”고 이렇게 알렸다.

 

특히 금창호 선임연구위원은 현행 이슈인 ‘지방자치법’ 개정을 소개하며 입법기반 측면에서 지방의원의 정책역량 강화방안을, 김상기 재정투자조사부장은 광역자치단체의 지방재정투자사업 및 생활 SOC 투자사업 유치와 관련한 지방의원의 역할 및 기능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윤태범 연구원장은 “이번 세미나로 지방의회가 지방정부와 상호견제를 통한 자치분권을 실현하여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