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與박범계·野김선동… 세계언론협회,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 결과는?

2018년 9월부터 2019년 9월 30일까지 진행돼 온 20대 국회의원 전체에 대한 의정평가인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 최종결과가 19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발표됐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WPA)와 국제정책연구원 양 기관은 11월 19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20대 국회의원 전체에 대한 의정평가인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 최종결과를 발표했다.

 

◇20대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에서 최고평점 국회의원 4인 최종 선정=20대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에서 최고평점을 받은 국회의원은 1위 박범계 국회의원(총점 85.89), 2위 김병욱 국회의원(총점 80.89), 3위 박정 국회의원(총점 74.89), 4위 김선동 국회의원(총점 72.89) 등 4인이 최종 선정됐다.

 

◇20대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에서 창의력우수평점 국회의원 7인 최종 선정= 20대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에서 창의력우수평점을 받은 국회의원은 이주영 국회부의장, 심재철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최도자 국회의원, 윤영일 국회의원, 김광수국회의원, 맹성규 국회의원 등 7인이 최종 선정됐다.

 

◇20대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에서 최우수평점 국회의원 8인 최종선정=20대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에서 최우수평점을 받은 국회의원은 장석춘 국회의원(총점 67.89), 이석현 국회의원(총점 62.89), 윤상현 국회의원(총점 61.90), 함진규 국회의원(총점61.89), 박홍근 국회의원(총점 60.89), 전혜숙 국회의원(총점 58.93), 설훈 국회의원(총점 58.93), 오영훈 국회의원(총점 54.89) 등 8인이 최종 선정됐다.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국가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헌신한 국회의원 발굴 목적=‘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는 대한민국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로서 세계 각 국가들이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로봇·드론·자율주행차 등으로 대변되는 4차산업혁명시대(4th Industrial Revolution)를 맞아 산업 전 분야에 걸쳐 R&D(연구개발)에 대규모 자본을 투입하는 등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무한경쟁시대에서 국민의 질적인 삶을 마련하기 위한 제반 민생 문제, 이해 관계가 얽힌 노동문제, 남북통일문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열정과 헌신으로 의정 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을 발굴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또 이를 통해서 고착화 되어가고 있는 사회적 빈곤문제, 천문학적 예산을 투입하고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저출산문제, 특권층의 모럴해저드(Moral Hazard), 심각한 청년실업문제, 소수만이 누리는 잘못된 ‘공정’, 그리고 ‘정의’ 문제 등 우리 사회의 각종 병폐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나가는데 온 국민들이 노력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함은 물론 ‘새로운 패러다임(Paradigm)’의 전환을 통한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국민 편익에 맞는 사회적 시스템 환경 구축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있다.

 

◇20대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 대국민 보고회=이날 열린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 최종 결과 발표에서는 20대 국회의원 전체 의정평가 대국민 보고회도 함께 마련됐다.

 

이치수 심사평가위원장은 이날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세계는 지금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했다”며 “이러한 무한경쟁시대에서 우리 대한민국을 위해 우리는 과연 어떤 준비와 노력들을 하고 있는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했다.

 

이 심사평가위원장은 “국민들의 질적인 삶을 마련하기 위한 제반 민생 문제, 이해 관계가 얽힌 노동문제, 남북통일문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에 걸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문제 등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대한민국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위해 준비해 나가야 할 많은 과제들을 안고 있다”고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국회(유동수 의원실),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국제정책연구원이 공동 주관했다. 또 주최는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와 국제정책연구원이 함께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