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당 “이해찬 민주당 대표의 막말이 도를 넘었다”

김명연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12일 논평을 통해 “정치협상회의를 구성하기로 합의한 지난 7일 초월회 모임에 참석조차 하지 않았던 이해찬 대표의 막말이 도를 넘었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당시 회동을 ‘정쟁의 장’으로 치부하며 불참하더니 정치 회복을 위한 초석으로 ‘정치협상회의’가 구성되자 슬그머니 숟가락을 얹을 심산이면 당시 회동 상황부터 제대로 파악하는 게 기본 아닌가”라고 이렇게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한국당은 ‘정치협상회의’ 구성에 전격 합의했으며, 문희상 국회의장의 해외 일정 전에 조급하게 회의를 하기보다는 내실있고 가시적인 성과를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한 후 문 의장의 해외 일정 이후 개최할 것을 분명히 요구했으며 개최 일정 자체는 합의되지 않았다”고도 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계속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정이 어려운 일정으로 참석이 불가능한 제1야당 대표의 일정조차 확인하지 않은 채 회의 개최를 밀어붙인 것은 국정파트너인 제1야당에 대한 기본적 예의가 아니다”라고 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가 정치 회복의 진정성이 있다면 ‘초월회’ 회동을 폄훼한 것부터 사과해야 한다며 ”제1야당 대표에게 막말하기보다 집권여당 대표로서 대통령에게 직언부터 하는게 순서일 것“이라고 논평을 마무리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