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국내 최초 석사 취득 1년 과정 개강

국제화 시장 진출을 위한 문화콘텐츠경영학과 등 신입생 모집, 다양한 장학금 혜택

 

 

국내 최초로 석사 취득 1년 과정이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개강이 예정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글로벌 시대 IT강국 중심에 있는 실용학문 중점 대학인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김광용전 학과는 기존 4학기 2년 과정 외, 2019년 후반기 국내 최초 석사 취득 1년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특히 문화콘텐츠경영학과는 글로벌 문화예술경영전공을 비롯하여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전공공연예술산업전공대중예술비지니스전공 콘텐츠기획제작마케팅 등 이다.

 

또한, 문화예술경영에 기술·과학·인문학 융합의 공연예술과 미디어 기술 및 VR,AR,MR 등의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글로벌 트랜드 분석이 가능한 산업인력 전략 분석가를 글로벌 문화예술 창작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며 문화예술산업의 국내 및 국제화 시장진출을 지원한다.

 

 

 

이에따라 국내 및 해외 학생들로 구성된 문화콘텐츠 경영학과는 학과 자체 ACK(에크) 법인을 만들어 재학생이 입학과 동시에 R&D국책사업,콘텐츠국가지원사업,국제교류사업,정책자금 지원 등 실무 경영으로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창출하는 큰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 협력은 물론 해외 기관과 연계 진출이 매칭 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숭실대 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는 20대 재학생 외 다양한 분야의 리더가 재학하여 국내,국제 문화예술 분야의 현장감과 정보력 공유콜라보 공연 전시문화예술계 현장 활약상 등 이 두드러진 강점이 있으며, 기관과 단체가 연계하여 활동하고 네트웍를 실천하여 국내는 물론 국제시장의 문화산업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한다

 

 

 

대학원의 차별화된 시스템은 1년, 2년 과정 모두 매주 토요일 전일제 수업으로 진행되며 자율 수강 선택으로 1일 평일 야간도 오픈이 되어있으며 금번 9월학기 국내 최초 개강하는 1년 과정은 계절학기를 이용하여 온,오프라인 수업으로 병행 된다.

 

 

 

전공에 관계없이 학사학위소지(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21C 대표산업인 글로벌문화예술분야에 전문가로 활동하고자 한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외 대학원에서 동일(유사) 학과(전공)의 학위과정을 1학기 이상 이수 및 6학점 이상 취득한 자의 경우는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아울러 신입생과 재학생을 위한 장학 혜택도 다양해졌다성적우수 장학금추천장학금기업체후원장학금,봉사장학금동문장학금외국인 장학금 등이 있으며 매 학기별 실연자를 위한 기관 후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학과별로는 1년과정, 2년과정정모집학과, 문화콘텐츠경영학과, 프로젝트경영학, 이미지경영학과, 전문경영학과, 금융&부동산학과, 회계세무학과, 세일즈경영학과, 이노비즈니스학과, 서비스경영학과 등이 있다.   

 

신·편입생 및 자세한 내용은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학원 교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