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신사고 청문회

한고조 유방황제의 정승에 진평은 부정비리, 뇌물을 받는 등 탐관오리의 대명사이며 온갖 권력을 이용 많은 악행을 자행하였다.

 

국에서 진평을 탄핵하는 상소문이 전달되었다. 유방은 진평의 탄핵을 불문에 붙였다. 유방이 말하기를 진평의 처벌징계는 마땅한 중죄이나 진평의 경륜과 나라 발전과 백성들의 경제를 위해서는 진평이 중요 하다.

 

진평의 죄과와 국가 존망의 가치를 비교 할 때 그의 능력을 평가 나무 아닌 숲을 보라며 사면이유를 천명 하였다.먼지를 털면 능력이 있는 사람일수록 먼지가 많다.

 

무능한 사람일수록 먼지가 들 난다. 국회 인사 청문회가 신사고가 필요하다. 청문회 단골 메뉴로 나오는 병역, 부동산투기, 자녀 부정문제 보다는 후보자의 도덕성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후보자의 전문성, 업무추진 능력, 경륜을 검중하는 청문회가 되어야 한다.

 

현 야당이 정권을 잡으면 여당이 야당이 되고 야당이 여당이 된다. 이러한 악순환의 청문회 연결고리를 끊어야 한다. 청문회가 국정운영의 발목을 잡는 청문회 법을 개정할 필요가 있다. 청문회 가 능력을 검증하는 신사고 청문회 가 되기를 바란다.

 

과거의 청문회 과정에서 탁월한 능력을 소유하고도 먼지 털기 식 검증으로 청문회에서 통과 하지 못한 안타까움도 경험하였다.

 

앞으로 청문회가 야당의 반대로 중도 하차하는 경우 다시 부메랑으로 돌아온다는 사실에 유념하고 인재 발굴, 평가에서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는 한고조 유방의 경륜을 참고할 일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