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조짐을 보고 앞날 대비 해야

하은주 시대 은나라 마지막임금 주(紂)왕 때 이웃족장이 황금수저를 선물로 보내왔다.

 

주왕이 수저를 사용하려고 하자 측근신하가 간하기를 황금수정을 사용하면 나라가 망한다고 하자. 그 이유를 물은 즉 신하의 답변은 '황금수저사치품'을 사용하면 사치스런 황금수저가 기준이 되어 밥상도 사치스럽고 장식품과 의상도 사치품으로 결국유흥분위기가 넘쳐 국고가 낭비되고 왕과 신하도 사치하여 나라가 망한다고 예언하였고 결국 주지육림으로 타락한 은나라는 망하였다.

 

집이 무너지려면 석가래가 흔들린다. 오늘의 한국경제는 불경기에 시장질서가 무너지고 여러 가지 경제 지표 불확실성이 커지는 등 여러 가지 경제위기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건강에도 중병이 발생하기 전에 조짐이 있는데 조짐과 징후를 무시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중병과 암으로 사망 한다.현제의 경제사정에서 나타난 조짐과 징후를 무시하고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때가 늦어 실패하게 된다.

 

지금은 경제 난국을 돌파하기 위한 모든 대책을 세워야 한다.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여 시행착오나 탁상공론식 정책은 시급이 조정해야 할 것이다.

 

모방은 창조다. 일본의 행정은 정부가 안정적으로 정부의 정책이 효과 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싱가폴도 마찬가지이다. 정부청사가 지방에 분산되어 정부의 능률이 떨어지고 있다.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 세종정부 청사는 과천으로 옮기는 것이 시급하다"고 본다.

 

정부중심으로 국가를 운영해야 나라가 잘 다스려 지는데 '옥상옥의 정책조정'은 부작용이 많이 따르기 마련이다. 정치를 잘못하여 나라가 망하고 경제적으로 국민에게 고통을 주는 정치가는 흉악범보다 더 무거운 죄악임을 명심해야 한다. 국가경제의 난국수습에 정부여당의 심기일전이 요구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